커맨드 앤 컨커 `95 오리지널

Command And Conquer `95 Original

도스 게임은 설치시에 특히 사운드 카드에 대한 설정이 필수였다. 어떤 게임은 직접 DMA와 IRQ를 지정해 주기도 해야 했는데,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거 한 번 실수하면 그대로 컴퓨터 정지되는 일도 흔했다. 커맨드 앤 컨커에서는 자동으로 발견해서 설정을 해 준다. 처음부터 감동이었다.

사운드 카드에 대한 설정이 제대로 되면 그때부터 아주 예쁜 `에바`의 목소리가 인스톨 과정 내내 음성지원이 되어 귀가 즐거웠던 기억이 난다. 이전에는 이런 거 없었거덩. .

텍스트 기반의 막대로 설치 진행을 보여주던 이전의 게임들과는 차원이 다른 화면에 눈까지 즐거웠다.

게임 설치가 끝난 뒤의 화면처리도 아이디어 아주 반짝였다.

자, 독수리 발톱의 `GDI`와 전갈의 독침 `NOD`가 있다. 어느 진영을 택할 것인가?

PC 게임 역사에서 한 획을 긋는 게임의 시작 동영상. Reinforcements have arrived. 아~ `에바` 목소리 너무 섹시해요... "Mission Accomplished" 와 함께 게임을 하면서 듣는 가장 기분 좋은 소리.

PC 게임업계의 선구자였던 `Westwood`사.

by 케찹만땅 | 2009/01/18 12:30 | 게임의 천국 | 트랙백(2)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407107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케찹만땅 at 2018/10/15 22:07

제목 : 커맨드 앤 컨커, 타이베리안 썬
Command And Conquer, Tiberian Sun 95년도에 출시된 오리지널부터 약간 먼 미래를 배경으로 했었기에 2030년이란 년도가 그리 낮설지 않다. 대기권 밖의 우주기지 필라델피아에서 GDI 군이 습격을 받는다는 급박한 보고가 들어오기 시작했다.앗! 이것은... `케인`의 면상이 아닌가. 테러의 `본좌`이자 아마 모르긴 몰라도 수많은 팬 혹은 추종자를 거느리고 있지 않을런지. 오리지널의 마지막 `노드 템플`에 폭격이 이루어질때......more

Tracked from 케찹만땅 at 2020/01/03 00:25

제목 : 25년 만에 리마스터되는 커맨드 앤 컨커(Comma..
`C&C` 출시 25주년 맞는 2020년 공개 예정 PC 실시간 전략(RTS) 시뮬레이션 게임의 황금기였던 90년대 중반을 함께했던 이 인생 게임이 리마스터되다니. . 워 크래프트(War Craft)와 스타크래프트(Starcraft)보다 더 재밌게 했고, 애착을 가지고 있는 최고의 게임들 중 하나. 커맨드 앤 컨커는 2편 타이베리안 썬과 3편 타이베리움 전쟁에 이어 4편 타이베리안 투와일라잇까지 나왔는데 3편까지는 아기자기함을 포함해......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