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어 풀(Virtual Pool)

흔히 말하는 사구 당구가 아니라 `포켓볼`게임으로 비교적 흔치 않은 게임 장르다. 지금은 버전 업이 되어서 3편도 나온것 같던데, 이건 처음에 나온 도스용 버전이다.

그래픽 카드를 타는 특성이 있는지라 `윈도우즈 98`로 넘어오면서 바이바이 했지만 `도스 박스`를 설치하고서 예전의 추억을 간직한 게임들 중 몇 개를 다시 꺼내 살펴보다가 혹시나 해서 인스톨해보니까 생각보다 게임이 잘된다. 도스박스의 위력이 대단한데.

이 게임의 설명서를 보면 실제와 거의 흡사하게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므로 연습을 많이 하면 포켓볼의 실전에 적용할 수 있다고 나와 있다. 만약 처음이라 감이 잘 안잡힌다면 이렇게 힘과 방향을 조절하여 공이 나가는 경로의 추적이 가능한 모드로 설정할 수도 있어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나인 볼(9 Ball)`을 비롯하여 `에잇 볼(8 Ball)`과 스트레이트, 로테이션 등을 다양하게 즐겨보는 것도 가능한데다 레벨 별로 나누어져 있는 컴퓨터 선수와 대결을 펼칠 수도 있다. 컴퓨터 선수를 이기는게 쉽지 않다.

아래는 CD에 있는 동영상으로 별명이 `머신 건`이라 불리는 프로가 짧은 시간 동안 모든 공을 포켓에 넣는 시범을 보여주고 있다. 이걸 1분 만에 다 넣다니.

by 케찹만땅 | 2009/04/27 20:21 | 게임의 천국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432770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