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onsole로 파이어 버드 DB 제어하기

파이어 버드가 설치되어 DB 서버가 구동되면 이 데이타베이스에 접근해서 여러가지 제어와 작업을 해야 하는데 여기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로 `IBConsole`이 있고, 아래 주소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별도의 설치는 할 필요 없으며 원하는 디렉토리에 압축만 풀고난 뒤 실행파일을 바로 실행하면 된다.

http://interbase.borlandforum.com/impboard/attach/0000057033/ibconsole_1.1.0.24.zip

처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가볍고 실행은 매우 빠르다. 여기서 맨 첫째 아이콘 `Register a new Interbase Server`를 클릭하여 DB 서버를 만든다.

DB 서버가 원격지에 있든 본인 PC에 같이 위치하든 `Remote Server`를 선택한다. Server Name엔 IP 주소를 입력하는데, 여기서는 같은 PC에 위치하므로 127.0.0.1을 썼다. TCP/IP 프로토콜을 선택하고, 이 DB 서버의 별칭을 입력한다.

DB 서버가 생성이 되었고, 아직 접속되지 않은 상태다.

여기에 접속하려면 별칭을 더블 클릭하고서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DB 계정인 SYSDBA / masterkey를 입력한다.

접속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이제부터 DB를 생성할 수 있다. DB를 만들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Create Database를 선택한다.

아래와 같이 경로와 파일명을 지정해 주고, 이 DB에도 별칭을 적어준다. 보통 DB 파일명과 동일하게 주면 된다.

그 후 테이블을 만들려면 아이콘 툴바에서 `Interactive SQL`을 선택한다.

여기서 SQL 구문을 직접 입력하여 여러가지 제어를 해주면 된다.

만일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DB를 등록시키려면 `Register`를 선택한다.

DB의 경로와 파일명, 별칭을 적어주고,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사용 가능하다.

by 케찹만땅 | 2009/06/05 10:17 | ICT 정보와 IoT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438794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