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OpenSSH 서버

텔넷에 비해 보안이 강화되어 데이타 전송시 암호화가 되기 때문에 스니핑이 되더라도 중요한 정보가 누출되지는 않는다. SSH 서버가 실행되는지 확인하려면, `#service sshd status`로 하면 된다. 서비스를 실행하려면 `#service sshd start`를 입력한다. 

프로그램의 설치는 `#yum -y install openssl`, `#yum -y install OpenSSH`로 한다. 설치가 끝난 후 별도의 설정은 없으나 역시 방화벽 때문에 `#system-config-securitylevel`의 "신뢰하는 서비스"에서 SSH 항목을 체크해준다.

SSH에 접속하려면 `#ssh 계정아이디@<서버 주소>` 혹은 `#ssh <서버 주소> -l 계정아이디`를 입력한다. 확인 메시지가 나오면 `yes`라고 입력하면 된다.  

Windows에서 SSH에 접속하려면 `한글퍼티`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http://kldp.net/projects/iputty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인스톨 후에 `PuTTY - SSH 클라이언트`를 실행해서 접속한다. 서버의 주소만 입력하고 `열기`를 누른다.  

터미널에서 계정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면 텔넷과 동일하게 접속된다. 포트는 22번을 사용한다.

by 케찹만땅 | 2010/03/05 15:00 | ICT관련 정보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469038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