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당의 끝자락 신선대 부두 전경

원래는 '평화공원'만 구경하려고 했다가 어찌 하다 보니 그 옆에 있는 UN 조각공원을 거쳐 부산문화회관과 UN기념 공원묘지까지 둘러보게 되었는데 이왕 베린 거 내친 김에 걸어서 용당의 끝에 있는 신선대 부두까지 함 가보기로 했습니다. 한 번씩 예정에 없던 일도 생겨야 재미가 있죠. 이 날 참 많이 걸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걷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한다는 거 느껴보셨나요.

신선대 부두의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보려면 여기 만한 곳이 없습니다. 부경대학교 용당캠퍼스 그러고 보니 딱 1년 만에 왔네요. 그나저나 조금 더 올라가야 됩니다. 여길 올라가고 있느라면 꼭 산에 올라가는 기분이지요.

다 올라오면 언제나 그렇듯이 저 멀리 중앙도서관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보다 더 먼저 눈에 띄는 건물이 생겼군요.

전에 왔을 때는 이 건물이 한창 공사 중이었는데 어느새 다 지어진 모습입니다. 무슨 건물인지는 모르겠고.

마침 이 건물 로비에서 신선대 부두가 한 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아무래도 이걸 감안하고 지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부두를 보려면 저 위 꼭대기까지 올라갔어야 했거든요.

시야를 가리는 것 없이 탁 트인 부두의 전경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날씨만 좋았다면 사진이 더 잘 나왔을텐데 안 도와줘서 좀 아쉬웠어요.

여기서는 연일 컨테이너를 싣는다고 여념이 없습니다. 당연히 이날도...

오른편으로 저 멀리 영도를 거쳐 보이는 중앙동 연안부두엔 큰 여객선 하나가 정박해 있는게 보입니다. 졸업여행 갈때 저기서 저런 배타고 제주도 갔었는데...

로비에서 보니 도서관과 옆 7공학관 쪽이 보이면서 그 동안 숲이었던 이 부분도 이제 개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날은 여태껏 잘 안다녔던 길로 요리조리 다니다 보니 주로 풀밭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바지에 온갖 풀과 잎파리들이 붙어서 한동안 이거 떼어낸다고 털고 아휴~ 

여기 갔을 때가 아직은 10월이어서 숲의 잎새가 무성했지만 그래도 슬슬 단풍이 들기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학교 다닐 때 자주 가 보았던 장소들이 역시 그대로 있는 걸 보면 왠지 감회가 새롭습니다.

     
작년엔 완전히 단풍이 들고 나서 왔었지만 이때는 이제 막 단풍이 들기 시작할 무렵.

단풍이 절정일 때 오면 더 울긋불긋하고 예쁘겠지요.

내려 오다가 또 눈에 익은 장소 발견. 지금은 까치가 한 마리 노닐고 있네요.

가을 어느 때 친구들과 여기 앉아 커피 마시며 노닥거리던 기억이 납니다. 까치는 이 녀석 한 마리만 있는 줄 알았더니 5~6마리가 잠복하고 있었써...

 

by 케찹만땅 | 2010/11/02 10:04 | 전시축제/부산의 명소 | 트랙백(2)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486657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케찹만땅 at 2010/11/02 10:33

제목 : 휴일 맞은 가을주말에 발걸음 한 동명불원
사찰에 가는 것도 오랜만인데다 여기를 마지막으로 방문한지도 까마득합니다.깊은 산 중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위치가 외진 곳이어서 고즈넉한 분위기가 서려 있습니다.입구에는 언제나 악귀들을 멸하고, 불법(佛法)을 수호하시는 신장들이 계시죠. 멋져부러~.님들 다 우량아 계열이시네요. 근데, 밑에 왼쪽에 있는 악귀... 밟혀서 웃고 있는 거야? 실~ 쪼개기는.전체적으로 사찰의 규모는 작지만, 그래도 꽤 유명한 곳입니다. 어디 절이 크기로 따지겠습니까.......more

Tracked from 케찹만땅 at 2021/02/03 13:38

제목 : 부산문화회관과 UN공원묘지
기온의 변화가 심한 이 시기에 감기는 물론 건강관리에 유념해야겠습니다. 요 며칠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을 때 몸 속 오퍼레이팅 시스템이 셧다운(?) 되는 느낌이 들어서 부랴부랴 그날 밤 백신 프로그램 돌리고 했는데도 다음 날 리셋이 잘 안 되던데 아마 몸 속에 여러가지 악성 코드들까지 유입되어 잠복해 있다가 때가 되니 활동을 시작했나 봅니다. 그래서 콘디숀이 계속 쳐져 있다가 어제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다시 복구가 되었습니다. 몸 상태가 좋을......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