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와 함께 하는 야식 2. `돼지족발`과 `바베큐 통닭`

고추튀김과 어묵에 이어 야식이 지존급으로 올라갑니다. 먼저 돼지족발. 랩을 씌워서 그런지 족발에서 빛이 나..


랩을 벗기니 살코기가 자태를 드러내며 먹음직스럽군요. 누가 그랬더라, 철분과 조혈기능인가 뭔가 그것 때문에 일주일에 한 두번 돼지고기를 먹어라고 했다지요. 그럼 족발을 먹고 싶은 내가 혹시 피가 모자란거야? 하긴 지난 주 다쳐서 피를 좀 흘리긴 했지만서도.

 
랩을 벗겼는데도 족발에서 윤기가 좔좔~. 이 부분 쫀득하죠.

겨자를 뿌린 양배추 등의 야채에 고추냉이, 쌈장, 거기다 새우젖까지 다양한 소스와 함께 하는 족발입니다.

 
다음으로 족발과 쌍벽을 이루는 바베큐 통닭 전기구이. 겉이 바싹하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진게 냄새가 솔솔~.

프라이드나 간장소스 치킨도 맛있겠지만 이렇게 전기로 오랫동안 구우면 기름이 쫙 빠져서 담백하고, 쫄깃한 맛이 좋은데 튼실하게 보이는 다리에 가슴살이 맛있어 보이는군요.

 
오랫동안 속까지 자알 구워졌습니다.


by 케찹만땅 | 2012/04/20 01:16 | 맛있는 음식 | 트랙백(2)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10101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케찹만땅 at 2012/04/20 02:23

제목 : 아삭한 오이를 곁들인 `오향장육`
'오향장육'입니다. 야들야들하면서 부드럽고 쫄깃한 고기에 아삭한 오이... 날씨가 더울때 잘 어울리는 요리로써 술안주로도 그만이죠. 해파리 냉채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고, 밀전병에 싸서 먹어도 좋습니다. 거기다 맛의 비밀은 바로 '소스'. 이런걸 두고 '감칠 맛'이라고 하는가 봅니다. 입에 짝짝 달라붙는 그 맛. ^^Egloos 태그: 오향장육...more

Tracked from 케찹만땅 at 2020/01/02 22:42

제목 : 추워지는 계절에 땡기는 야식들
야식 + 간식 = 야간식...? 겨울이 되고 추워질수록 생각나는 야식들이 있져. 쫄깃한 호떡과 아래는 고추튀김. 전부 다 바로 만들어진 것들이라 따뜻하군요. 오늘은 기분좋은 주말인데다 저녁에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ROAD FC 010 in Busan 경기 중계가 XTM 채널에서 밤 9시부터 있습니다. 야식을 준비하려면 그 전에 미리......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