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을 돌아 나오는 아이슨(ISON) 혜성

오늘 아침에 아이슨 혜성이 태양의 품에 안겨 소멸된 것 같다는 기사가 올라왔었죠. 그거 보고 뭥미? 안대~!! 했었는데 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더 이상 아이슨은 볼 수 없게 됩니다. 이게 NASA에서 그렇게 언급했대나 어쨌대나 하여튼 그러고 있으니까 이제는 유럽우주국(ESA)에서 상반되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CNN도 여기와 같은 논조의 기사를 냈습니다.

 

그것은 아이슨이 소멸하지 않고, 태양을 돌아 나왔다는 겁니다. 어디서는 일부가 살아남아 태양을 벗어났다고도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태양 우측 아래에서 들어가 위쪽으로 나와서 계속 날아가고 있는 혜성이 보이는데 어떻게 된건지 더욱 밝아졌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아이슨.. 아직 죽지 않았쓰!

 

 

그렇다면 예정대로 12월 초순을 지나면 그 이후에는 육안으로 볼 수 있겠는데 이틀 후인 12월 1일 새벽 해뜨는 시각, 동쪽 하늘에서 아주 잠깐이지만 혜성을 볼 수 있습니다. 일요일이긴 하지만 날도 추운데 아침 일찍 일어나기도 귀찮으니 나중에 해지는 시각 북서쪽 하늘을 볼랍니다. 지구에 최근접하는 때는 크리스마스 시기라 그때 아이슨이 요번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까요..? 보다 정확한 상황을 알고 싶어 SOHO 싸이트 LASCO 3 위성의 상태를 보려고 했더니 오늘 오전부터 아예 먹통입니다. 왜 이러니?

 


by 케찹만땅 | 2013/11/29 21:11 | 신비로운 우주와 과학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21230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