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8일
응답하라 1994, 2013년 컨텐츠 파워 1위
이 드라마가 이렇게 뜬 데에는 나정이 남편이 궁금해서라기 보다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잊고 있었던 청춘 시절의 추억을 되살려
주었기 때문이라고 보는게 맞겠지요. 막장이 대세인 요즘 세태에
그때의 `순수함`과 `풋풋함`으로 벌인 승부가 제대로 먹혔습니다.

그리고, 이 `응답하라 1994`의 가장 큰 주제는 사람 사이의 정과 배려가 아닐까 싶은데요.
2013년도 연말. 영화에서는 `변호인`이, 그리고
드라마에서는 응답하라 1994가 함께 했습니다.

지상파 연예 프로그램들과의 대결에서도 1위.

2002 월드컵때 붉은색으로 하나된 우리들.. 10년 전... 그때 정말 대단했고, 좋았죠.
그러고 보니 내년부터 다시 그때처럼 午未년의 시절이 돌아오는데 과연 이번엔
어떨지. 火, 土가 개인적으로는 도움이 되는 글자여서 좋긴 하지만 희망보다
앞서는 그 무엇이 맘에 걸리기는 합니다.



매직아이는 이제 그만~






응사 최고의 커플은 어쩌면 나레기 커플보단 칠천포.. 삼천포 커플이 아닐까요...

# by | 2013/12/28 19:06 | 영화와 드라마의 감동 | 트랙백(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제목 : 응답하라 1988, 올해 2015년 컨텐츠 파워지수..
응답하라 1988 인기가 상승일로에 있습니다. 딱 2년전에는 `응답하라 1994`가 2013년 컨텐츠 파워 지수 1위를 했습니다. 1988년에는 고딩, 1994년에는 대딩시절 싱크로가 딱 맞는 그 시절을 그린 드라마를 보며 추억을 회상하고, 그때를 다시 그려보는 되새김질의 시간. ‘컨텐츠 파워 지수(Contents Power Index, 이하 CPI)’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라 프로그램의 영향력을 소비자 행동에 기반해 측정하기 위해,C......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