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아래아한글'로 글 쓰니?


 23년째. . . 앞으로도 계속 쭉 ~ ~

오늘 어떤 기자 하나가 클라우드 가지고 `한글`에 시비를 거는 모양인데.

일단 이거나 먼저 함 보고 OK..?



한국을 대표하는 통신기업과 소프트웨어 기업이 손을 맞잡고 클라우드 사업을 개발해 한국을 넘어 세계시장 도약에 나선다.'

SK텔레콤은 국내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글과컴퓨터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클라우드 사업을 함께 개발하기 위해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한 실질적 성과 창출을 위해 한글과컴퓨터가 올4분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의 공동 런칭 및 글로벌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 SK텔레콤의 기업기반 클라우드 서비스인 T클라우드비즈(T cloud biz)와 한글과컴퓨터의 씽크프리(ThinkFree) 플랫폼을 결합한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해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으로 함께 진출한다는 것이 골자다. 양사는 특히 이번 MOU를 통해 선보이게 될 서비스가 한글과컴퓨터의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SK텔레콤의 클라우드 및 통신 기술이 만나 이전의 어떤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무선통신 및 스마트폰 환경에 최적화될 것으로 자신했다.

특히 SK텔레콤이 한글과컴퓨터에 제공할 클라우드 인프라인 T클라우드비즈는 국제정보보호 규격인 ISO27001인증뿐 아니라, 클라우드 사업자로는 유일하게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으며 안정성과 보안성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ISMS 인증: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기업이 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기준 충족 여부를 판단하는 인증제도)

한글과컴퓨터는 이번 업무 제휴를 계기로 클라우드 솔루션의 타깃을 개인용 클라우드로 확장하는 한편, 장기적으로 플랫폼 서비스 시장을 겨냥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데이터센터(IDC)와 아마존 클라우드를 통해 운영하던 시스템 인프라를 모두 SK텔레콤의 클라우드데이터센터(CDC)로 이전할 계획이다.

by 케찹만땅 | 2014/03/28 18:23 | ICT 정보와 IoT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22626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