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편 긴급 재방 편성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본방이 나간 지 하루도 채 안 돼 재방송됩니다. SBS 측은 27일 오후 5시 35분에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편 재방송을 편성했습니다. 전날 밤 방송된 '희망은 왜 가라앉았나? - 세월호 침몰의 불편한 진실' 편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인터넷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밤새도록 머물고 있는 등 관심이 뜨겁습니다. 전날 방송에서는 세월호 침몰 원인과 청해진 해운, 정부 재난대응 시스템 등에 대해 제기된 각종 의혹을 다뤘습니다.

진행자 김상중씨는 방송 말미에 "슬픔을 넘어 헌법이 국민에게 약속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야 한다. 그 길만이 정부에 대한 믿음을 회복하는 일이며 아이들 앞에 또 다시 미안한 어른이 되지 않는 길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그리고 마지막 말을 하다가 결국 감정이 북받쳤습니다.

그는 "그 차디찬 바다 밑에서 어른들의 말을 믿고 어른들이 구해주길 기다렸을 아이들과 아직 그날의 공포에서 벗어나지 못한 생존자에게 드리고 싶은 말이 있다. 부끄럽고 무기력한 어른이라 죄송하다.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빈다"고 덧붙이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by 케찹만땅 | 2014/04/27 16:07 | 세상만사 이야기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22965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