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Java) 탄생 20주년

탄생 20주년을 맞은 자바는 엔터프라이즈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셜,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IoT) 등의 혁신 기술부터 커넥티드 카, 스마트폰 및 비디오 게임에 이르기까지 자바는 개발자들이 기술 혁신의 지평을 넓힐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1995년에 도입된 자바는 900만명의 개발자들이 선택하고 현재 70억개의 디바이스에서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다. 자바 기술은 도로 및 항공 안전 개선 프로젝트를 비롯해 과학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세계 해양 정보 수집, 기아 원조를 위한 곡물 작물의 품질 및 양 증대, 인간의 두뇌 및 근골격계에 대한 연구 및 게임 등 전세계의 흥미로운 프로젝트에 활용됐다.



기업의 개발자들은 12개의 업체가 제공하는 30개의 자바 EE 6(Java EE 6) 및 자바 EE 7(Java EE 7) 호환 버전을 선택해 에코시스템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현재까지 1억2500만개 이상의 자바 기반 미디어 디바이스가 도입됐으며 100억개 이상의 자바 카드가 출하됐다. 오라클과 함께 자바 7(Java 7) 및 자바 8(Java 8)의 주요 플랫폼 2종이 출시됐으며 2016년 자바 9(Java 9)가 출시될 예정이다.

오라클과 자바 커뮤니티는 현재 자바9에 새로운 혁신(new innovations in Java 9)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직소 프로젝트 (Project Jigsaw)는 자바 9버전에 계획된 주요 기능으로 플랫폼을 모듈화해여 더 광범위한 디바이스로 확장하고 개발자들이 라이브러리와 큰 규모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유지하기 쉽도록 지원하며 보안, 유지보수기능 및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이밖에 자바 9에는 자바코드의 스니펫(snippets)을 평가하는 상호보완 툴인 자바 쉘(Java Shell), HTTP/2와 웹소켓을 지원하는 새로운 HTTP클라이언트 API, 리눅스상의 ARM AArch64 아키텍쳐로의 포트, 및 주요한 성능 향상과 기존 API에 대한 다양한 업데이트가 포함된다.

원문출처 : http://www.cc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524

by 케찹만땅 | 2015/05/28 15:20 | JavaAndroid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27549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