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I 작동 원리... 와이파이 네트워크 '망' 접속하는 불특정 다수에 침투

요 며칠 해킹에 대해서 본의 아니게 많이 공부하네요. 국민으로 하여금 공부를 하게 만드는 정권. 모르면 당하니까요. 진짜 저 이탈리아 업체 누가 해킹했는지 업적이다, 업적. 해킹 업체가 해킹을 당하다니 꼴좋다. 더불어 국정원도.

TNI, 와이파이 망 기반. 기존 RCS보다 진화한 프로그램

일단 지금까지 알려진 RCS(Remote Contol System) 방식은 스미싱처럼 감청 대상자에게 악성코드를 심은 뒤 원격으로 정보를 빼내는 방식이었다면 이 TNI는 Tactical Network Injector라고 좀 말이 어려운데 유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대상을 감청할 수 있는 기술 프로그램입니다.

TNI는 무선 인터넷, 즉 와이파이 망을 기반으로 합니다. 감청 대상자가 이용하고 있는 와이파이망에 침투해 악성코드를 심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한 공간에서 5명의 사용자가 같은 와이파이 망에 접속하고 있다면 TNI 프로그램을 통해 그 와이파이에 침투해 5명 모두를 감청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망을 통로로 활용해 감청 대상자의 휴대전화나 노트북에 침투하기 때문에 무선 인터넷망을 공유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야 합니다. 이탈리아 보안업체는 TNI 프로그램이 담긴 노트북과 3G 모뎀 등 구성품이 담긴 서류가방 형태로 판매하는데,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는 이 3G 모뎀을 작동시켜 순식간에 그 지역을 와이파이 존으로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와이파이도 침투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보안업체는 TNI 사용매뉴얼에서 '비밀문구를 알아내는데 3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by 케찹만땅 | 2015/07/17 13:55 | 세상만사 이야기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27907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