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명리의 천을귀인(天乙貴人)

천을귀인은 모든 흉화를 소멸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이 천을귀인이 있는 곳에는 감히 흉이 발을 붙일 수 없으니 사주에 이 `귀인`이 있는 사람은 어려움 속에서도 해결할 방책이나 나아갈 길이 보입니다. 음으로 양으로 주위에서 도와주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만약 천을귀인이 충, 형, 공망이 되면 이런 작용은 급격히 감소하거나 없어지게 되니 이러한 형국을 제일 꺼립니다.

만약 천을귀인이 지지에서 다른 글자와 합이 되거나, 귀인이 있는 천간이 간합 또는 일간과 귀인이 암합되면 한평생 살면서 `형벌`을 받지 않는 사주입니다. 일간을 기준으로 보는 것 외에 12신살에서 `장성살`에 해당하는 지지를 천을귀인으로 보기도 하고, 만약 이 귀인이 `공협`이 된다면 그것도 좋게 봅니다. 대운이나 세운에서 들어오는 귀인도 해당 기간에 작용을 하는 것으로 여깁니다.

by 케찹만땅 | 2015/10/21 20:44 | 음양과 오행 | 트랙백(1)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28505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케찹만땅 at 2015/10/21 20:47

제목 : 참고할만한 신살(神殺)
천을귀인(天乙貴人)`길(吉)`을 더욱 빛내주며 `흉(凶)`을 제거하는 최고의 길신. 이 살이 들어있는 사람은 총명하고, 영리하며 주위 사람들이 잘 도와준다. 이를 '귀인'의 도움을 얻는다라고 하는데, 日干을 위주로 사주 어디에 있든지 해당된다. 백가지 흉을 물리치고 제거하여 재난이 스스로 물러나며 만인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甲......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