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2월 24일
오늘의 영어 한마디, 필리버스터
filibuster
1. 법안 통과를 긴 연설 등으로 방해하다.
2. 의안의 통과 저지 등을 위한 방해 전술
3. 법안의 심의를 지연하다.
9.11 사태 이후 미국에서는 `국가안보`라느니 `대테러 치안유지`라는 명목하에 자국민들을 감시하고, 테러를 빌미로 통제하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소위 `애국법`이라는 그럴싸한 제목을 붙인 `패트리어트법`이죠.

개인의 사생활과 인권을 무엇보다 소중히 생각하는 미국에서조차 프라이버시와 인권 침해적인 요소가 다분한데 `테러방지법`이 통과되면 우리는 어떻게 될까요. 그것도 부정선거와 개표조작까지 서슴없이 저질렀고, 민족간 긴장을 고조시키면서 외세를 불러들여 전쟁까지 일으킬지도 모르는 새누리 정권에서 말입니다. 박근혜 진짜 이 丙申年에 美親거니?

# by | 2016/02/24 12:01 | 영어공부는 계속 | 트랙백(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제목 : 그림자 정부 - 미래사회편
그림자 정부 - 미래사회편- 이리유카바 최 지음/해냄 이 책의 내용이 진실이라고 볼 때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가이자 과학자는 에디슨도, 아인슈타인도 아닌 `니콜라 테슬라`이다그에 비하면 과대 포장된 에디슨도 발명가라기 보다는 단지 마케팅&n......more
제목 : [김어준의 파파이스 #87] 은수미와 필리버스터
1. 은수미 국회의원 "2030세대의 비상을 위해서 쓰여지는 것" 2.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그들에게 '사드'는 맹목적 신념?" 3. 오기형 변호사 "중국의 합법적 경제 위협?" 4. 정청래의 여의도통신 "테러방지법은 사찰공화국......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