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20대 국회서 건보료 개편 최우선 추진"

꼭 해라, 무조건 해라. 이래가 안된다, 이기야!

정책위, 내일 첫 회의. 20대 국회 과제 논의 청년 일자리, 전·월세, 재벌지배구조도 우선순위

변재일 정책위의장은 15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책위의 주요 과제는 첫째가 경제활력 회복이고 두 번째는 민주주의 회복"이라면서 "우선 경제가 어려운 만큼 민생·서민경제 회복을 그 어느 것보다 우선시하겠다"고 밝혔다.

정책위는 당선인 워크숍에서 가장 시급한 민생 과제로 꼽은 ▲청년 일자리 ▲전월세 등 서민주거안정 ▲가계부채 ▲사교육비 절감 등 분야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국가정보원과 검찰 등 권력기관 정상화와 테러방지법으로 인한 국민 사생활 침해, 언론 공정성 등 정치적으로 예민한 현안은 경제 문제를 먼저 해결하면서 다룰 방침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을 지낸 김종대 부의장은 더민주가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공약인 건강보험료 체계 개편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최운열 부의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국민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건보료 체계 개편을 가장 먼저 추진하고 청년 일자리, 전·월세 대책, 대기업의 지배구조 문제 등 다른 민생 현안을 우선 다룰 것 같다"고 전했다.

by 케찹만땅 | 2016/05/15 15:03 | 세상만사 이야기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29919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