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9월 28일
우표 크기의 리눅스 서버 정식 출시, 5달러
신생업체 어니언이 정식 출시한 오메가2(Omega2) 컴퓨터는 와이파이를 내장하고 온보드 플래시 보드를 갖춘 초소형 컴퓨터로, 하드웨어 DIY 애호가나 IoT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어니언은 오메가2가 아두이노 메인보드와 호환되지만, 라즈베리 파이의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는 12월부터 초기 구매자들에게 출하될 오메가2는 두 가지 모델로 판매된다. 5달러짜리 기본 모델은 64MB RAM과 16MB 플래시 스토리지를, 9달러짜리 플러스 모델은 128MB RAM에 32MB 플래시 스토리지, 그리고 마이크로SD 슬롯을 제공한다. 두 모델 모두 580MHz CPU를 사용한다.

이동통신이나 블루투스, GPS 연결을 지원하기 위한 확장 기능도 제공한다. 전원과 스토리지를 연결하는 데 필요한 도크의 가격은 20달러. 어니언은 컴퓨터와 확장 도크, 마이크로 USB 케이블, 키패드, LED 화면, 기타 여러 가지 부품을 묶은 스타터 키트를 75달러에 판매한다.
어니언의 설명에 따르면, 오메가2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와이파이 동글을 연결하거나 외장 SD 카드에 운영체제를 설치할 필요도 없다. 어니언은 오메가2를 사용해 만든 여러 가지 프로젝트도 소개했는데, LED를 이용한 벽면 장식부터 에어플레이 음악 스트리밍 디바이스, 무선 조종 로봇까지 다양하다.
# by | 2016/09/28 13:19 | ICT 정보와 IoT | 트랙백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