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나이를 젊게 하는 4가지 방법

당연한 말이겠지만 생체나이를 젊게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바꾸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살까지 사느냐’는 수명의 70%는 행동이나 습관에 의해 결정된다고 기사에는 나와 있지만 사실은 모든 것이 유전자에 이미 다 결정되어 있다는 쪽이 맞다고 봅니다.

그러나, 어쨌든 건강하고 젊은 노후를 원한다면, 건강에 나쁜 습관에서 벗어나야 하겠기에 힘들고 귀찮아도, 지금까지의 생활습관을 끊고 바꿔야 젊어진다는 것은 진리. 가령 담배를 끊으면 생체나이가 8년은 젊어지고, 혈압관리를 시작한다면 고혈압 환자보다 25년은 젊게 살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운동을 꾸준히 하면 생체나이가 9살은 어려집니다. 하루 20분씩만 걸어도 5살이 젊어지고, 치아관리를 잘해도 6년은 젊게 보입니다. 또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주 웃는 것도 젊어지게 만들어줍니다. 여기다 균형 잡힌 식단을 적당량 먹고, 운동을 규칙적으로 한다면 생체시계를 거꾸로 돌리는 것이 가능하겠네요.

<"자기, 오늘 운동했어?">

생체나이를 젊게 하는 4가지

1. 30~40대의 체력 회복

몸을 많이 움직이는 활동이나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 즉, 웨이트 트레이닝을 함께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실제 근육 운동을 하니 팔과 상체에 근육이 붙는게 느껴지니까 기분도 좋고, 자신감도 생기더라구요.

2. 축 처진 허리뱃살과 비만 불허

나잇살은 어림없는 소리. 자신감 잃기 전에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의 씨앗을 뿌리지 말고, 과식과 간식, 야식을 경계.

3. 틀어진 몸 바로잡기

체조와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이루고 있는 대들보를 바로 잡아주고, 신체 부위를 골고루 쓰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른손 잡이라면 생활속에서 왼손을 사용하는 시도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식사량과 음식 줄이기

현재 많이 먹고 있다고 생각하면 식사와 음식량을 줄여보세요. 음식 종류는 가릴 필요가 없고, 그 양이 중요합니다. 천천히 먹으면서 소식하기와 배고픔을 즐기는 훈련과 연습을 하면 노화가 지연됩니다.

by 케찹만땅 | 2016/11/19 14:36 | 무술과 건강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31054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