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나도 그래픽카드 땡겨 채굴했는데 가격이

비트코인 · 이더리움 가격 폭락

또 시간 지나면 올라가겠죠. 그건 그렇고 그래픽카드 가격이 컴퓨터 한 대 가격보다 더 비싼데 이거 좀 어떻게. . 채굴한다고 전기요금이 더 나오면 완전 밑지는 장사..?

올초부터 가상화폐는 연이어 수익률이 고공행진하며 이목을 끌었으나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비롯한 가상화폐의 값이 크게 떨어지고 있다. 글로벌 가상화폐 시장에서 이더리움은 심리적 마지노선이었던 200달러 선이 무너지면서 매도 물량이 쏟아지고 있다. 대체투자로 가상화폐를 샀던 나섰던 투자자들은 고민이 깊어진다.

국내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현재 매도 물량이 대량으로 하락폭이 커지고 있다. 가격이 떨어져 더 손해를 보기 전에 매도하는 것이다. 비트코인의 수익률 전망은 다소 엇갈린다. 블랙록은 "닷컴 버블을 연상시킨다"는 비관론적인 입장을 펴는가 하면 골드만삭스는 "추가 상승 전 하락일 뿐"이라는 낙관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폴 크루그먼 교수는 '화폐로서의 발전 가능성이 없다'고 일축한데 반해 마크 저커버그가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도용해 페이스북을 만들었다며 페이스북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6500만 달러를 합의금을 받아 유명한 캐머런 윙클보스, 타일러 윙클보스 형제는 거액을 비트코인에 투자하기도 했다.

by 케찹만땅 | 2017/07/15 14:22 | 세상만사 이야기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32394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