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Evernote) 사용 예제

해야할 일들 To do 체크리스트 목록 만들기

명함 스캔하여 저장하기

Evernote의 명함 스캔 기능으로 작성된 노트는 ‘연락처 노트’라는 특별한 레이아웃의 노트로 저장됩니다. 그래서 전화나 메일 아이콘을 누르면 직접 전화를 걸거나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사람에 대한 메모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장한 명함은 필요할 때 바로 검색하여 꺼내볼 수 있습니다. ‘회사명은 아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 나…’ 이런 경우에도 검색하여 찾을 수 있어 안심입니다. Evernote의 명함 스캔은 프리미엄 기능입니다. 베이직・플러스로는 5장까지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메일 수신 기능

메일 수신함에는 업무 메일부터 메일 매거진, 광고 메일, 스팸 메일까지 하루에도 수많은 메일이 들어옵니다. 이렇게 많은 메일로 예약한 비행기의 e티켓이나 업무 의뢰에 관한 중요한 메일 등이 몇 페이지나 뒤로 가버려 바로 찾기 어려웠던 적 있으시지요?

이럴 때는 메일 전송 기능(플러스 및 프리미엄의 기능. 베이직에서는 5개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으로 메일 통째로 Evernote의 노트에 저장. 계정마다 하나씩 부여되는 ‘Evernote 고유 메일주소’로 메일을 보내면 그 내용이 Evernote의 노트로 저장됩니다.

이 기능은 정기적으로 오는 메일 매거진을 Evernote에 한데 모아두고 싶을 때도 편리합니다. 방법은 메일 매거진 등록 시 등록 메일주소를 ‘Evernote 고유 메일주소’로 하면 됩니다. 불필요한 메일은 삭제하고 저장해두고 싶은 메일은 Evernote에 전송하면 메일 수신함이 깔끔해져 업무의 능률도 오를 것입니다.

그 외에도 에버노트 캘린더와 연동하여 일정을 관리하거나 인터넷 웹 페이지를 통째로 긁어와 붙여넣기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by 케찹만땅 | 2017/11/28 19:40 | ICT관련 정보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33025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