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먹어야겠어요

견과류 섭취, 대장암 재발률 42%, 사망률 절반 이상↓

대장암 치료를 받은 환자가 견과류를 꾸준히 먹으면 암 재발률과 사망률이 매우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특히 땅콩류보다는 나무에서 나는 견과류 섭취자의 암 재발률 감소 폭은 46%로 더 좋았다고 밝혔습니다.

과학 매체 사이언스데일리 등에 따르면, 미국 예일대학 암센터팀은 대장암 수술과 약물치료를 받은 지 평균 6.5년인 826명을 대상으로 견과류 섭취 효과를 조사한 결과 1주에 2회, 1온스(약 28g)씩 이상 먹은 사람이 먹지 않은 환자에 비해 암 재발률은 평균 42% 줄어들고 전반적 생존율 개선 효과는 57%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나무 견과류는 잣, 아몬드, 호두, 헤이즐넛, 캐슈너트, 피칸 등이고, 땅콩은 견과류면서도 콩류 식품에 속합니다. 연구팀은 신체활동을 늘리고 체중을 유지하고, 지방이나 단 음식을 줄이는 행동이 대장암과 당뇨 등의 예방과 재발 방지 등에 좋다는 기존 연구결과들과 이번 연구결과가 궤를 같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선 연구들에선 견과류가 특히 혈중 포도당 조절을 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에 대한 저항성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푹스 교수는 그동안 견과류 섭취와 대장암 관계는 몰랐으나 이번 연구결과는 견과류 섭취가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고 대장암 예방과 재발 방지에 효과가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견과류 섭취는 공복감도 달래줘 섭취량을 줄이는 게 좋은 탄수화물이나 다른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기사 참조 - http://v.media.daum.net/v/20180303092401269

by 케찹만땅 | 2018/04/19 17:56 | 맛있는 음식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33695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