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탑재한 53만원대 중가폰 `LG Q8` 10일 출시

Q8의 `스타일러스 펜`은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펜만 뽑으면 디스플레이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기능을 갖췄다. 아무 화면에서나 즉시 메모하는 `팝 메모`, 메모 공간이 부족하면 손가락 2개로 화면을 터치해 아래로 내리며 쓸 수 있는 기능 등도 있으며 편집 기능도 다양하다. 실제 필기구를 쓰는 소리도 난다. 연필을 고르면 실제 종이에 쓰는 듯한 사각거리는 소리, 붓을 고르면 붓이 종이를 스치는 소리 등 펜 종류에 따라 10가지의 필기구 소리를 낸다.

고성능 카메라도 탑재했다. 제품 후면의 1,600만 화소 고해상도 카메라에는 `위상 검출 자동 초점` 기술을 적용해 빠르게 초점을 잡아 선명하게 촬영해준다. 사물을 촬영하면 피사체를 분석해 관련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아주거나 QR코드를 분석해주는 `Q렌즈` 기능도 탑재됐다. Q8은 18대 9 화면비의 6.2인치 대화면을 장착했으며 베젤을 줄인 `풀 비전` 디자인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뛰어난 그립감을 갖췄다.

전면 초광각 카메라는 화각이 100도로 셀카봉 없이도 7~8명이 함께 셀카를 찍기에 충분하다. 피사체에만 초점을 맞춰 더욱 도드라지게 보이는 아웃 포커싱 기능도 지원한다. 내장된 기본 도안뿐 아니라 사진을 도안으로 바꿔 원하는 대로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북`, 폰 안의 사진을 꾸며 이모티콘처럼 쓰는 `나만의 이모티콘`, 동영상을 GIF 파일 형태로 편집해 움직이는 사진(움짤)으로 만드는 `GIF 편집` 등이 적용됐다.

Q8은 `하이파이 쿼드 DAC`을 탑재해 음왜곡율을 수십만 분의 일 수준으로 줄여 원음에 가까운 깨끗한 소리를 구현한다. 음원 종류와 관계없이 어떤 콘텐트를 재생해도 입체 음향효과를 내는 `DTS:X` 입체음향 기술도 적용됐다. 고급 이어폰이 없어도 최대 7.1 채널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방수방진 최고 등급인 IP68을 충족하고 미국 국방부에서 사용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을 획득했다.

충격 · 진동 · 고온 · 저온 · 열충격 · 습도 등 14개 부문에서 테스트를 통과했다. 고속충전이 가능한 ‘퀵차지 3.0’과 33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빠르게 충전하고 넉넉하게 게임이나 동영상 등을 즐기게 해준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USB C타입 포트, 온 ·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LG페이, 데이터 소모 없이 즐길 수 있는 HD DMB와 FM라디오도 적용됐다.

https://news.v.daum.net/v/20180805153730453

by 케찹만땅 | 2018/08/05 15:55 | JavaAndroid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34162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