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진원 신천지, 뉴스 댓글작업 의혹

신도 사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 환자가 무더기로 나온 이 판국에 신천지가 자신들에게 불리한 여론을 돌리기 위해 신도들에게 댓글 작업을 종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1일 유튜브 계정 '종말론사무소' 측이 입수한 복수의 SNS 공지글을 보면 신천지 측은 댓글 지시, 작업 방향, 댓글 표적으로 삼을 뉴스들의 인터넷 주소(URL) 목록을 SNS를 통해 신도들에게 전달했다.

먼저 신천지 측은 '뉴스, 유튜브 댓글 소성('조성'의 오기로 추정)'이라는 제목의 문자에서 "지금은 총 비상시국 전쟁 중"이라며 "네이버, 다음 각 뉴스탭에 올라온 상위 뉴스부터 대응하기. 비방뉴스, 코로나뉴스, 홍보뉴스 모두!! 댓글달기"라며 문자를 받는 신도들에게 댓글 작업을 요구했다.

이어 "1) 댓글(일반, 오보, 비방 바로잡기 등), 2) 좋은 댓글 추천, 비방 비추천"이라며 댓글 작업 방향도 제시했다. 문자에는 "주인정신 가지고 30분마다 신규 내용 확인하고 밀어낼 때까지 활동해주시기 바란다"며 댓글 작업에 집중해달라는 뜻을 전달했다.

'코로나19 뉴스'라는 다른 문자에서는 포털 네이버와 다음에 올라온 신천지 입장문이나 과천 신천지 르포를 담은 기사 URL들을 작업 내용으로 전달했다. 또 다른 문자인 '저녁 주요 뉴스' 제목에서는 뉴스 URL 10개 목록을 제시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221068000005

by 케찹만땅 | 2020/02/21 15:10 | 세상만사 이야기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36299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