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동해남부 폐선부지 `그린 레일웨이` 완전 개통

도보 데크로 걸어도 좋고, 열차를 타도 좋고. `그린 레일웨이`는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 사업의 하나로 올림픽교차로~동부산관광단지 입구 구간에서 장산을 관통하는 직선 구간으로 만들고 남은 폐선 부지에 조성된 산책로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정면은 동백섬과 마린시티이고, 왼쪽편은 남구 광안리의 광안대교와 용호동 이기대 방면입니다.

2015년 9월 우동~부산기계공고 구간부터 시작된 공사가 지난해 11월 완전히 마무리되면서 총 9.8km 길이 걷기 코스가 완성됐고, 중간의 미포~송정 4.8km 구간에 들어선 민자사업개발 관광시설 '블루라인 파크'도 지난해 10월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로 가는 방향.

위쪽에는 스카이 캡슐이고,

아래는 블루라인파크 열차.

가다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도 가 보고요,

해운대 미포 ~ 청사포 ~ 구덕포 ~ 송정까지

청사포에 있는 두 개의 등대.

청사포 전망

동해남부선 폐선부지 개발 일지

청사포를 지나서 바다와 어촌 풍경을 보면서 걷다 보면 어느새 송정해수욕장에 도착하는데 해변열차 정류장과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옛 송정역사를 지나게 됩니다.

거기서 동부산관광단지 입구까지 걸어가려면 역사 바깥의 인도를 잠시 걸어야 됩니다. 송정삼거리에서 다시 산책로로 접어들어 소나무가 멋진 길을 따라가면 그린 레일웨이가 끝납니다.

by 케찹만땅 | 2021/01/14 16:57 | 전시축제/부산의 명소 | 트랙백(2)

트랙백 주소 : http://wpkc.egloos.com/tb/537922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케찹만땅 at 2021/01/14 17:00

제목 : 해운대 동해남부철도 폐선부지에 들어선 블루라인 파크..
해운대 미포에서 달맞이 터널을 지나 청사포를 거쳐 구덕포 너머 송정까지 완성되었습니다. 그동안 공사 하는거 한 번씩 구경했는데 이제 함 타봐야겠네요. 요금은 7,000원. 미포~청사포~구덕포를 `삼포`라고합니다. 개장 이틀 만에 탈선 사고가 일어났는데 시속 10Km의 저속이라 피해는 없었다고. 잘 좀 하소, 쫌 ㅋ 추가 정보 : 배차 간격은 30~40분, 성수기 때에는 15분.`스카이 캡슐` 구간에서는 지상에서 10m 높이 위......more

Tracked from 케찹만땅 at 2021/04/05 17:44

제목 : 송정 옛길 산책로 복원
해운대 걷기좋은 `송정 옛길` 2.6km 거리구간 완전 복원 한국전쟁 때 사라진 부산 해운대 송정옛길이 완전히 복원될 전망이다. 부산 해운대구는 지난해 좌동 부산환경공단에서 해운대로까지 이어진 송정옛길 일부를 복원 한데 이어 올해 2단계 사업을 추진한다고 3월 10일 밝혔다. 송정옛길은 과거부터 좌동과 송정을 오가는 주민들이 신곡산을 넘기 위한 고갯길이었다. 하지만 한국전쟁 당시 군수창고가 설치되면서 군사지역으로 통행이 제한돼 최근까지도......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